8 콘텐츠 큐레이팅: 해야 할 것들과 하지말아야 할 것들

큐레이팅이란 스팀에 있는 수많은 컨텐츠 중에서 적절한 콘텐츠를 찾아 업보트하여 보상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업보트는 페이스북에서 ‘좋아요’와 같은 것입니다. 하지만 스팀에서 업보트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암호화폐로 보상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스팀에 얼마를 투자했느냐와는 별개로 풀보팅 하여 다른 유저들에게 재정적으로 보상할 수 있는 횟수는 하루에 10번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각 풀보팅은 여러분의 보팅파워에서 2%씩 감소시키며, 시스템상 하루에 오직 20%만 재충전되기 때문입니다.

요약하자면 콘텐츠를 업보트하는 능력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낭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질의 콘텐츠에 가장 관대한 업보트를 제공해 보세요.

양질의 콘텐츠를 업보팅하는데는 적어도 세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큐레이터들은 보팅한 게시물의 총 페이아웃 금액 중 25 %를 나눠 갖게 됩니다.

다른 모든 것이 동일하다고 했을때, 양질의 콘텐츠가 더 많은 보팅을 받게됨에 따라서 페이아웃 금액도 높아지겠죠. 그렇기 때문에 양질의 콘텐츠에 보팅하면 ‘큐레이터 보상’으로 나눠 받게 되는 금액은 높아집니다.

둘째, 플랫폼의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업보트를 받을수록 컨텐츠는 가시성을 확보하게 됩니다. 그것은 스팀에 많은 사용자를 유치 시킬것이며, 이를 통해 스팀토큰의 수요가 높아져 그 가격도 상승하게 됩니다.

셋째, 새로운 유저들이 플랫폼에서 성장하기 위해서 필수적입니다. 새로운 유저들는 일반적으로 이미 알려져있고, 큰 계정들의 업보트에 의존하며, 컨텐츠 제작을 위한 적당한 암호화폐 수익을 돌려받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큐레이션 길드’ 의 역할과 ‘오토 보팅’ 등 큐레이션 주제에 대해 더 많은 복잡한 이야기가 있지만, 이러한 주제는 보다 심층적인 영상에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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